발주서 무료양식 (엑셀,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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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서는 거래처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기 주문하는 문서로 공급업체, 발주목적, 납기일, 결제방법 등으로 구성하며 회사목적/상황에 맞도록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발주서의 정의 : 구매처에서 필요한 자재의 품명, 규격, 수량, 단가, 금액 등의 내용을 기입하고 납품현장, 납기일, 인도조건, 결제조건, 검수방법 등을 기재하여 공급업체에 보내는 문서 

 

 

 

 

발주서 무료양식

 

발주서 양식은 아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는 아래 한글에서 작성되었으며 한컴오피스의 한글을 통해서 발주서 양식을 편집/작성할 수 있습니다. 

 

발주서 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s://naver.com/32WEG736gR

 

발주서 양식 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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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서 무료양식

 

 

 

발주서 구성항목

 

- 발주서의 구성항목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구매처/회사의 특성과 상황에 맞도록 변경/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발주자의 기본정보(주소/연락처/대표자)

2. 공급자의 기본정보(주소/연락처/대표자)

3. 발주품목(품목/사양/수량/단가/금액)

4. 납기일

5. 남품장소

6. 인도조건

7. 포장

8. 검사

9. 지체상금

 

 

 

발주서 작성할 때 주의할 점

 

1. 발주서를 작성할 때는 제품의 주문과 관련된 것이므로 품목/수량 등 오류 없이 작성해야 합니다.

2. 기업체간 거래문서는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을 작성하는 것이므로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3. 생산 등과 관련된 경우에는 작업일정 등을 고려해 주문해야 서로의 신뢰를 지킬 수 있습니다. 

 

 

 

발주서 작성하는 방법

 

1. 발주번호 : 여러 장의 발주서를 구분할 수 있는 번호를 구분

2. 결재 : 발주서를 검토/확인과 관련된 항목

3. 납품현장 : 제품을 납품하는 현장을 기재

4. 대금결제조건 : 회사내부 규정

5. 검수방법 : 검수에 관한 규정을 기재